프로판촉 여사원 양성과정 Pro Store Sales Lady Training Course
교육목적   판매접근에서 체결에 이르기까지의 판매전문능력을 교육시켜 완벽한 판매기술을 습득
교육방법 및 특징   본 교육과정은 현업에서 자신있게 판매활동을 전개할 수 있도록 3단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 접객판매 매뉴얼을 통하여 기본적인 판매기술 습득
2. Video-Tape시청(14가지의 판매상황)을 통하여 판매상황 대응훈련
3. 역할연기 실습(Role Playing)
교육대상   영업, 판매, 판촉사원
교육기간   총 2일간 16시간
수강료 및 참가인원   단일 기업체 사내교육
\150,000/1시간(특별 교육과목은 별도로 책정)
25명 이내 선착순
교재제작비   추후 협의
교육장소   고객회사 출강
BMI 세미나 Room (서울 강남구 역삼동 746-1, 동화은행 B/D 5F)
교육문의   브레인 마케팅 연구소 산업교육실 TEL.569-4628
(지금 전화주시면 교육프로그램에 관한 모든사항을 상담해 드립니다.)

교육내용
순서 과목 세미나 내용 교육방법
1 접객판매 활동
매뉴얼
1. 접객서비스의 마음가짐
(1) 판매에는 긍지를! 이익에는 신념을!
(2) 서비스에 대하여 바르게 이해하자
(3) 목표에 도전하고 매널리즘을 타하자
(4) 창의, 열의, 성의로써의 일
2.접객판매의 기본기술(ADICA 5단계를 밟아서 판매를 성공시켜라.)
-제1단계 : ATTENTION
-제2단계 : INTEREST
-제3단계 : DESIRE
-제4단계 : CONVICTION
-제5단계 : ACTION
3.고정고객 만들기
4.전화 응대법
5.점포진열과 POP광고
1.강의
2. 접객판매 매뉴얼 연구
2 Role Playing접객
판매상황 대응훈련
(14가지의 접객 판매상황)
1.일상적인 판매활동을 점검해 보는 6가지 포인트
- 접객판매 상황 1 : 불쑥 고객이 끼어들다
- 접객판매 상황 2 : 권유는 고객이입장
- 접객판매 상황 3 : 한손님을 접객하고 있을 때 다른 손님이 끼어든 경우
- 접객판매 상황 4 : 고객이 품절된 상품을 찾는 경우
- 접객판매 상황 5 : 아이도 엄연한 손님
- 접객판매 상황 6 : 거스름 돈이 틀린경우
2. 고객심리를 읽는 포인트
- 접객판매 상황 7 : 고객을 기억하자
- 접객판매 상황 8 : 상품의 가격을 깎는 고객
- 접객판매 상황 9 : 상품선택에 고민하는 고객
- 접객판매 상황 10 : 고객이 부상한 경우
3. 판매의 프로가 되는 포인트
- 접객판매 상황 11 : 접객판매의 보람에 눈뜹시다.
- 접객판매 상황 12 : 고객의 구매 행동에 주목합시다.
- 접객판매 상황 13 : 마음의 끈으로 신뢰를 쌓는다.
- 접객판매 상황 14 : 고객마음의 장벽을 제거하는 방법
1. VTR
2. 토의
3. Role-play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