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서 영업전략 수립 Workshop 과정(Unit Sale Strategy - U.S.S)
교육목적   - 전사 영업 전략(Total Marketing Strategy)의 下部 부서 중심의 영업전략 수립 과정
- 경영환경 변화에 대응하는 전략적 사고능력 배양
- 마케팅 Concept의 완전한 이해
- 전략적 영업의 실천
- 영업전략의 이론구성, 전략의 Process, 영업관리의 각종이론을 체계적 연구
- 사례를 통한 영업전략수립 실습으로 고객회사 현업에 맞는 부서 마케팅 전략 수립 능력 배양
- 교육 과정중 고객회사내 참가자 각부서의 영업전략을 수립 완료함
교육방법 및 특징   - Slide를 통한 이론 강의
- 부서 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한 12종의 Worksheet제공->작성방법 설명
- 참가자의 회사와 유사한 사례(Case)를 제시하여 Workshop을 실시 -> 수립된 전략을 평가 ->전략수립 연습->전략수립 능력배양
* UMS(Unit Marketing Strategy) : 일본 산업능률대학에서 개발한 프로그램에서 현업부서에서 전략을 수립하도록 하는 12종류의 Worksheets를 중심으로 구성된 프로그램임.
교육대상   - 영업, 마케팅 부서, 임직원, 관리지, 신규 Project 직원
- 5~6개팀으로 구성하되 동일부서를 한팀으로 해서 공동작업으로 Workshop을 하면 효과적임.
교육기간   8시간 ~ 16시간
참가인원   - 단일 기업체 사내교육 과정

교육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