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 상담 능력 향상(Making of Salesman)
교육목적   - 불황과 격심한 경쟁에서 승리하고 싶은 회사(특히 산업재 영업회사)
- 영업사원의 수보다 질을 높혀서, 매출을 신장하고 싶은 회사
- 선진 외국의 영업 Know-how를 도입하고 싶은 회사
교육방법 및 특징   - 고객이 필요로 하는 Need를 파악하고 여기에 맞춘 상담전개의 구체적방법을 배운다
- 상담 전과정을 추적하는 Work sheet 10종 제시 및 작성 연습
- 상담 능력 평가표
   * Role Playing VTR Tape
   - 9가시 예상질문을 이용한 Role Playing
   - 전화상담 Role Playing
   * 바인더 교재
-각 과정에 제공되는 풍부한 VTR 사례는 현실감 있는 학습을 보장합니다.
   *본 교육과정에 사용된 MOS(Making of Salesman)프로그램은 세계최고 세일즈 교육전문업체와 PDI에서 개발한 프로세일즈맨 양성 프로그램입니다.
교육대상   영업, 마케팅부서, 실무자
교육기간   총 2일간 16시간

교육내용
순서 과목 세미나 내용 교육방법
1 저성장 시대의 CS세일즈 1. CS의 내용과 실천 방법
2. 프로 세일즈맨의 조건
3. 한국의 상인정신
4. 고객위주의 영업
5. Passion for Excelence 사례연구
1.강의
2. Worksheet연구
3. VTR연구
2 상담준비

1.조직체를 상대로한 영업의 특성
2. 가망고객의 발견
3. Selling Point개발
4. 방문준비

1.강의
2. Worksheet연구
3. VTR연구
3 효과적인 상담 VS
비효과적인 상담

1.상담진행의 함정 지적
2. VTR사례를 통한 상담실수 분석

1.강의
2. Worksheet연구
3. VTR연구
4 상담전개

1.상담 진행의 Process
2.아홉가지 구매자의 질문
3. 상담전개에 적용된 9가지 구매자의 질문
4. 내가 만든 9가지 질문에 대한 연구

1.Slide
2. VTR 사례연구
3. Worksheet
5 상담의 마무리

1.마무리의 타이핑
2. 바이어 유형에 다른 마무리 방법
3. 6가지 마무리 방법
4. 효과적으로 마무리하는 판매자의 특성

1.VTR연구
2. Workshop
3. Slide
4. Role Playing
6 Role playing

1.2인 1조로 나눠 상담 실습

1.Role Playing
2.VTR 촬영
7 고객관리

1.고객관리의 내용 및 방법
2. 고객 DATA BASE구축방법
3. Relationshop Sales의 실천 프로그램

1. Slide Worksh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