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서 영업전략 수립 및 시뮬레이션(U.S.S + Sales Simulation)
교육목적   - 영업전략 수립 능력 향상 및 운영 능력을 배양
- 전략적 영업의 실천
- 각 회사 영업 여건에 적응하는 맞춤 영업 전략 수립 Workshop
- 5개 팀으로 나누어 컴퓨터 상에서 모의 전략 수립 및 결과 비교, 분석으로 현업 적응 능력을 높인다.
교육방법   - 영업전략 수립 배경 이론 강의
- 12종 Worksheet를 통한수강 회사의 영업전략 수립 Workshop
- 프랑스에서 개발된 영업전략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으로 모의 전략 수립과 결과 분석
교육기간   20시간 이상

교육내용
과정 중요내용
Ⅰ.영업환경 변화와 전략적
영업시대의 도래
1. 영업환경의 변화
2. 전략적 영업 시대의 도래
3. 전략영업 Concept과 정의
4. 전략 영업의 시스템과 그 구성요소
시뮬레이션
1기 영업전략 수립
1. 시뮬레이션 매뉴얼의 이해와 시트작성 요령
2. 전략적 영업이익구조
3. 영업전략 수립의 Process 및 그 구성요소
시뮬레이션
2기 영업전략 수립
1. 신제품 시장개척 준비
2. 영업정보의 활용
3. 경쟁전략 응용
4. 전략적 영업 전개의 핵심원리(선택과 집중)
시뮬레이션
3기 영업전략 수립
1. SWOT분석 및 응용
2. 전략적 Process 활용
Ⅱ. 부서 영업전략 수립 1. 시장 / 제품개발전략
2. U.S.S(Unit Sale Strategy)의 12종 워크시트 소개 및 내용설명
3. 담당 업무에서의 영업전략 수립 실습
시뮬레이션
4기 영업전략 수립
1. 제품수명주기(PLC)응용
2. 제품 포트폴리오 분석
3. 전략적 영업의 실천과 그 마케팅의 응용
시뮬레이션
5기 영업전략 수립
1. 손익위주의 영업전략 수립
2. 영업 부서 책인자의 리더십 및 조직관리
운영결과 발표 및 토론 1. 팀별 발표 및 질의응답
2. 평가 및 피드백
3. 종합 강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