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cell프로그램을 이용하는 영업 목표수립 및 활동관리(Sales Activiti MBO)
교육목적   - 계수에 의한 영업 전략 수립 및 판매목표관리 업무를 담당할 수 있는 능력을 개발
- 고객의 이익목표를 확보하는 목표관리 MBO임
교육방법 및 특징   - 계수에 의한 과학적 판매목표 관리과정
- 20년간 field에서 축적된 생생한 현장중심의 교육과정
- 사례를 통한 수강생 실습
교육대상   마케팅, 영업부(과)장, 실무자
교육기간   8시간 ~ 22시간
수강료 및 참가인원   - 단일 기업체 사내교육
\200,000/1시간
- 공개교육(1인당 \150,000, 1회사 2인이상 참가시 1인당 \130,000)
25명 이내 선착순
교육특징   Excell프로그램과 MBO를 결합한 과정
가급적 노트북을 준비하면 실습을 병행함

교육내용
순서 과목 세미나 내용 교육방법
1 전략적 판매계획 수립 1. 영엽환경변화->새로운 전략영업실천 긴요
2. 거래선 이익관리의 중요성
3. 이익관리의 요소, 이익관리 MATRIX
4. 정성적 관리, 정량적 관리
이론
사례연구
Excell실습
2 계수에 의한 판매 목표관리

1.판매목표 설정방법
2. 영업부서 목표와 세부실천 계획
3. 이익계획에 의한 목표산정
(1)목표이익의 산정방법
(2)손익 분기점을 이용한 판매목표의 설정
4. 상품회전률에는 어떤 의미가 있는가?
5. [이익상승계수]를 응용하여 한계이익을 향상 방법
6. 상권이익 점유율을 구하는 방법
7. [목표매상고]를 달성하기 위해 필요한 고개수?
8. 돈은 수금의 속도에서 가치가 다르다.
9. 계절변동지수의 의미와 구하는 방법
10. 월초의 재고예산을 산출하는 백분율이법
11. Palette분석으로 [어디를 공격하는가]를 결정한다.
12. 최소지승법(경향분석)으로 판매예측을 세운다.

이론
사례연구
Excell실습
3 계수에 의한 판매할당과 그 방법

1.판매할당의 분류
2. 판매할당시 유의사항
3. 계절적 할당
4. 지역별 할당
5. 영업소별 판매할당
6. 판매점별 판매할당
7. 종합적 판매할당

이론
사례연구
Excell실습
4 목표달성 판매활동

1.판매력 극대화의 공식
2. 판매방문 효율을 극대화하는 방법
3. 판매활동의 질을 높이는 방법

이론
사례연구
Excell실습
5 판매활동의 성과분석

1.성과분석의 중요성
2. 성과분석 절차
3. 판매성과를 분석한 유용한 Graph
4. BEP 현상 분석을 통한 거래선 경영분석
5. Z, J, RADAR챠트
6. 교차비율 분석

이론
사례연구
Excell실습